축구과학연구 편집 및 발간 규정

제 1조(명칭)

호남대학교 축구과학연구소의 연구지는 호남대학교 축구과학연구로 칭한다.

제 2조(발간회수)

호남대학교 축구과학연구는 연 1회(11월 30일) 발간함을 원칙으로 한다.

제 3조(담당부서)

호남대학교 축구과학연구의 편집 및 발간에 관한 제반업무는 편집위원회에서 관장한다.

제 4조(편집위원회 구성)

편집위원회는 회장과 부회장 및 편집이사를 포함한 10인 이내의 편집위원으로 구성하며 편집위원은 연구소장이 임명한다.

제 5조(편집위원 임기)

편집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연임할 수 있다.

제 6조(심사절차)

모든 심사과정은 익명으로 이루어지며 투고된 원고는 다음과 같은 심사절차에 따라서 게재 여부가 결정된다.
1. 편집위원회는 접수된 원고들 중 본 학회의 성격과 목적에 부합되거나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원고들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선정하여 심사를 의뢰한다.
1) 심사위원과 본 학회의 편집위원은 연구 또는 교육경력이 5년 이상인 박사학위 소지자로 위촉한다.
2) 편집위원회는 1편 당 2인의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심사를 의뢰한다.
2. 논문의 심사를 위촉받은 심사위원은 “호남대학교 축구과학연구 심사서”에 근거하여 논문심사의 결과를 4가지 수준으로 판정할 수 있으며, 그 판정기준은 다음과 같다.
1) 게재 가 : 수정할 내용이 별로 없거나, 있다 해도 약간의 수정이어서 수정내용에 대한 확인이 필요 없는 경우
2) 수정 후 게재 : 심사위원이 지적한 수정내용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
3) 수정 후 재심 : 대폭 수정할 필요가 있어 기일 내에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ㅡ판단되거나, 수정 후 재심사가 요구되는 경우
4) 게재 불가 : 수정·보완으로 해결될 수 없는 문제를 지니고 있는 논문이라고 판단되는 경우
3. 논문은 2인 이상의 심사위원으로부터 ‘게재가’ 또는 ‘수정 후 게재’ 평가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게재하되, 최종 게재 여부는 편집위원장이(편집위원회에서) 판단하여 연구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한다.
4. 논문에 대하여 심사위원들 사이의 평가가 불일치하는 경우(예를 들어, 1인은 ‘수정 후 재심’ 또는 ‘게재불가’평가를 내리는 경우), ‘게재가’또는 ‘수정 후 게재’ 평가는 유효하며, ‘수정 후 재심’이나 ‘게재 불가’ 평가에 대해서는 해당 심사위원과 편집위원회의 재심 결과에 따라서 게재 여부를 결정한다.

제 7조(논문수정)

편집위원회로부터 위촉받은 심사위원은 게재요청 논문의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될 때는 원고의 수정?가감뿐만 아니라 저자에게 논문내용의 수정 및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저자는 7일 이내에 수정원고를 제출하여야 한다.

제 8조(게재보류)

편집위원회로부터 원고의 수정 및 보완을 요구받은 후 저자가 7일 이내에 이에 응하지 아니하면 그 원고는 게재를 보류한다.

제 9조(원고교정)

원고는 2차에 걸쳐 교정이 이루어지며, 원고의 내용과 형식 및 오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고자 본인에게 있다.

제 10조(기타규정)

본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.

- 부 칙 -

이 규정은 2011년 3월 2일부터 시행함.